2024-04-28 19:42 (일)
장유유치원, 아름다운 도시 텃밭 공모전’대상
장유유치원, 아름다운 도시 텃밭 공모전’대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11.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장유유치원(원장 김기임)은 2015년 김해시‘아름다운 도시 텃밭 공모전’에서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김해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 농업을 적극 실천한 기관을 발굴 시상하여 건강한 친환경생태도시 조성 및 도시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본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장유유치원 텃밭은 기존의 텃밭과 달리 유치원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고려하고 놀이중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유아교육의 본질을 살려서 조성되었다. 이에 유치원 내 버려진 공간을 활용해서 역동적으로 살아있는 공간으로 재탄생되어 연령별 체험학습이 가능했으며, 바라만 보는 공간이 아닌 놀이와 생태체험이 교육과정 안에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었다.

양미경 학부모는 “계절 따라 화초가 피고 지는 모습과 토끼들의 변화, 그네와 역할놀이 코너 등 아이들의 마음을 헤아려 조성된 곳이라 아이들이 더 머물고 싶어 하는 공간이 된 것 같다. 자라는 아이에게 정서적으로도 좋고 학부모들도 사랑하는 공간이다.”라고 생태 텃밭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김기임 원장은 “올 한해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 교직원들은 생태 텃밭이 있어 정말 행복했어요. 매일 음악이 흐르는 동화 속 정원 같은 텃밭에서 꿈꾸며 노는 아이들, 텃밭의 화초들처럼 건강하게 쑥쑥 자라나는 아이들을 보면 바로 이런 것이 행복교육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라며 소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