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13 (일)
신등중·고, ‘한국청소년체험세상’을 찾아 뉴스 제작
신등중·고, ‘한국청소년체험세상’을 찾아 뉴스 제작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7.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등중·고등학교(교장 송항용)는 지난 16일 미래 직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한국청소년체험세상’계명캠퍼스를 찾아 아나운서, 리포터, 기상캐스터, 촬영/카메라 감독 등 뉴스 제작에 참여하는 진로직업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뉴스 제작 체험 프로그램 참여는 학생들 대상 사전 희망 조사 결과 뉴스 제작 체험 쪽으로 희망자가 가장 많았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평소 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 활동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학교장이 소규모학교의 빠듯한 예산에도 불구하고 체험학습비 대부분을 학교 예산에서 부담키로 결정함으로써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번 직업체험학습은 ‘한국청소년체험세상’에서 운영하는 총 10개의 프로그램 중에서‘뉴스 제작’중심으로 이루어졌는데, 최신 첨단 장비들로 구성된 HD 스튜디오에서 뉴스 제작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아나운서, 리포터, 기상캐스터, 촬영/카메라 감독 등의 역할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에게 뜻깊은 체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이민정 학생은 “예전부터 방송 기자가 꿈이었는데 이번 뉴스 제작 체험학습을 통해 뉴스 제작과 관련한 궁금했던 점을 알게 되어 정말 좋았으며, 앞으로 꼭 신문방송학과에 진학하여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는 훌륭한 기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