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7:42 (일)
두산중공업, 창원과학고에 학교발전기금 쾌척
두산중공업, 창원과학고에 학교발전기금 쾌척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7.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과학고(교장 안수영)는?16일,?두산중공업(대표이사 부회장 박지원)에서 창원과학고 안수영 교장과 교직원 및 학생, 두산중공업 서강철 상무를 비롯한 관련 임직원 등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산중공업으로부터 학교발전기금 2억 원을 전달받았다.

창원과학고는 지난?2011년 개교 이래 두산중공업으로부터 매년?2~3억 원의 학교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왔으며, 이 기금으로 장학금 지급,?학생 연구 활동 지원 사업으로 명실상부한 명문 과학고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창원과학고는?100%?개인?R&E(Research &Education)?활동,?환경특화 교육을 바탕으로 자기 주도적 연구역량 강화에 노력하고 있으며,?두산중공업이 지원하는 회사 견학과 재능 나눔활동 공동 진행 및 교내외 과학 프로그램 참여 등을 통해 미래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는데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에 두산중공업으로부터 전달 받은 학교발전기금은 경제적 배려 대상 학생 및 과학영재육성 장학금, 성적우수 장학금 등으로 전교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연구 지원 활동,?전문도서 및 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한 교구 구매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창원과학고는 지역기업의 탄탄한 재정 지원을 바탕으로 최첨단 과학시스템 도입과 더불어 학교 구성원의 교육 열정을 결합해국제적인 수준의 과학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