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17 (일)
송정초, 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한 어린이건강 교실
송정초, 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한 어린이건강 교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6.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정초등학교(교장 백상민)는 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하여 지난 24일 학교 다목적교실에서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영양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영양 관리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014년에 이어 올해에도 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하여 운영중인 맞춤형 통합건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미 지난 5월부터 사전신청을 통해 선정된 아동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아침활동 시간에 전문 트레이너를 초빙하여 체계적인 운동지도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고, 이번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영양에 관한 유익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하고자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학생들은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영양의 중요성, 올바른 영양습관 등에 대해알아보았다. 그리고 자신의 영양 습관을 반성해보고 건강한 몸을 위한 다짐의 시간도 가져보았다. 송정초등학교는 일시적인 행사가 아닌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후속 프로그램으로 비만스트레스 심리강좌도 7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영양강좌에 참여한 학생들은 “그동안 좋아하는 음식만 먹었는데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할거에요.”라며 “건강한 몸을 위해 영양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게 되었고, 앞으로 몸이 아프지 않게 골고루 잘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할거에요”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