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46 (일)
신등중, 동문 조학래 (주)이너트론 대표 장학금
신등중, 동문 조학래 (주)이너트론 대표 장학금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6.2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등중학교(교장 송항용)는 지난 22 재학생 12명에게 ㈜이너트론에서 기탁한 장학금을 수여했다.

지난해에도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한, 주식회사 이너트론 대표 조학래님(본교 34회 졸업생)이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금년에는 2배나 늘린 1,000만원을 모교 신등중학교에 학교발전기금으로 기탁한 것이다.

이번 장학금은 기탁자의 뜻을 받들어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과 성실한 자세로 학업에 전념한 학업성적 우수학생들에게 우선적으로 지급되었다.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이너트론은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이동통신용 및 디지털 방송기기 부품을 생산하는 글로벌강소기업으로써 추구한 이윤을 사회 환원에 아끼지 않는, 그러면서도 2014년 243억 매출을 달성하고 85%이상수출을 차지하는 유망한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어릴 적 힘든 환경을 극복하고 성실한 자세로 노력하여 성공한 기업인인 조학래 대표는 “앞으로도 모교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큰 금액은 아니지만 어려운 학생들과 학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그 뜻을 밝혔다.

한편 송항용 교장은 “모교의 후배들을 위해 또 다시 큰 혜택을 베풀어 주신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의 장학금이 어려운 처지의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후배들은 성실한 자세로 공부함으로써 기탁하신 분의 뜻을 잘 받들어야 할 것이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