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25 (일)
안명초, 진로체험 주간 학부모 초청 직업 소개의 날
안명초, 진로체험 주간 학부모 초청 직업 소개의 날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5.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명초등학교(교장 장현순)는 진로체험 주간 실시에 따라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기르고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학부모 초청 직업 소개 DAY』를 실시하였다.

학생들의 진로결정과 진로 탐색에 보다 도움이 되고자 운영한 이번 진로체험 주간에는 다양한 직업의 종류를 알아보고 조사해보는 과정과 더불어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학부모님을 초청해 일일 교사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학부모님들은 학생들에게 본인의 직업을 소개해주며 학생들이 간접체험 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알찬 진로교육 시간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께서 일하시는 얘기를 듣고 감사하는 마음을 기르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학부모 초청 직업 소개 DAY에 참여한 1학년 제○우 아버지는 “막상 나의 직업에 대해 소개하려니까 무엇을 먼저 이야기해야 할지 아이들에게 어떻게 소개할지 몹시 걱정이 되고 망설여졌으나 아들에게 기억에 남는 좋은 경험이 되고, 자라는 아이들에게 진로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참여하게 되었다. 하지만 아이들 앞에서 이야기하는 것이 어른들보다 훨씬 어려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1학년 정○석 어린이는 “제○우 아빠가 어떤 일을 하시는지 알게 되었고, 예쁜 토끼 저금통까지 받게 되어서 기분이 좋았다.”며 앞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꿈을 소개하였다.

이번 『학부모 초청 직업 소개 DAY』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이해와 진로탐색 및 진로결정에 보다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