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5:59 (일)
함양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연수
함양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연수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4.2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호)은 4월 15일 관내 소속기관 유?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회 지역위원 및 학부모위원, 학교장, 간사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유치원 및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지역실정과 학교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창의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의 전문성 신장 및 학교운영위원회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연수에서는 박순천 행정지원과장이 [학교운영위원회 이해]에 대하여 위원의 권한과 의무,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 등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특강으로 초빙된 진주심리상담센터 박현숙 소장은 [소통과 공감]을 강의하였다.

연수에 이어 학교운영위원회 함양지역 협의회 정기회가 개최되어 2015년도부터 2016년도까지 지역협의회를 이끌 새로운 임원 6명을 선출했다.

새로 선출된 임원으로 협의회장은 함양중학교 김윤수 위원장, 상임부회장은 함양초등학교 노상민 위원장, 부회장은 안의중학교 박정자 위원장과 유림초등학교 민갑식 위원장, 감사는 함양여자중학교 한경택 위원장, 총무는 함양고등학교 노병상 위원장이 선출되었다.

정순호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함양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 운영위원께 감사말씀을 드리며 「꿈을 키우는 학교 함께하는 함양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운영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김윤수 협의회장은 “지역협의회가 함양관내 각급학교 운영위원회 운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또한 학교운영에 대한 정책결정의 민주성ㆍ합리성ㆍ투명성을 제고하며, 지역실정과 학교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창의적으로 실시 할 수 있도록 지역협의회의 역할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