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26 (일)
대운초, 하모니카 세계로 풍덩
대운초, 하모니카 세계로 풍덩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4.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이 1인 1악기 하모니카를 연주하는 대운초등학교(교장 양형석)에서는 매년 신규교사와 전입교사들을 상대로 하모니카 자율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신규 및 전입 교사 20여명을 대상으로 시청각실에서 하모니카 자율연수가 진행되었다. 3월 27일부터 총 3회에 걸쳐 하모니카의 기초에서부터 연주까지 단기간이지만 밀도 있는 연수로 운영되었다.

이번 연수는 대운초등학교의 특색 교육과 직접 관련된 예술 연수를 통해 교원의 교수학습 전문성을 함양하고자 개최됐다. 또한 대운초 학생들의 1인 1악기 연주능력 구현을 목표로 교사들의 실무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하모니카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 병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박기국 교수(성악가, 하모니스트)를 초빙해 수준 높은 강의로 하모니카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을 제고했다.

이번에 전입 온 대운초 오나경 교사는 “이제야 제대로 된 나의 악기를 만난 것 같다”며 “이번 연수로 하모니카란 악기의 매력을 새삼 발견하게 되었고, 학생들 앞에서 자신 있게 가르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아침, 복도에 울려퍼지는 아름다운 하모니카 선율과 함께 대운초 어린이들의 마음도 아름답게 가꿔지길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