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7 (일)
하동고,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하동고,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6.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고등학교(교장 이병룡)는 지난 29일 오후3시 학교 다사관에서 음악이 흐르는 즐거운 학교, 감성체험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수호천사와 함께 하는 음악여행’콘서트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동양생명에서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공연으로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지역 청소년들이 쉽게 문화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감성적?창의적 자극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공연에는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베르디의 ‘축배의 노래’등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입문곡과 오페라, 뮤지컬 곡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음악의 즐거움에 빠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공연이 끝난 후 심민수 학생은 “클래식 공연이라서 지루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공연에 빠져들어 시간이 가는 것을 모를 정도였다. 아름다운 음악 선율과 열정적으로 연주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려명동 음악 교사는 “문화적 혜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이번 음악회가 즐거운 문화 체험이 되었기를 바란다. 특히, 학생들이 음악을 통해 감성적으로 자극 받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