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32 (일)
월산초병설유치원, 어울려 함께하는 유·초연계 결연식 열어
월산초병설유치원, 어울려 함께하는 유·초연계 결연식 열어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20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링제 맺은 인연…학교행사 공동참여·책·전통문화체험 함께 참여
김해 월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용운)은 지난 17일 강당에서 월산초등학교 학생들과 병설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어울려 함께하는 유초연계 결연식’을 개최했다.

이날 결연식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과정 연계기반조성을 위해 열린 초등학생과 유치원 원아 간 멘토링제를 위한 첫 만남의 장이 됐다.

이날 멘토링제에서 맺은 멘토와 멘티는 소 운동회, 어린이날, 학예회 등 행사에 공동참여하게되며 매주 만나 함께하는 즐거운 책놀이활동, 어울려 함께하는 전통문화체험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유초연계는 저출산 및 핵가족화로 형제간의 정을 제대로 못 느끼는 학생들이 형-동생이 되어 서로 보살피고 도와줌으로써 배려와 협동심을 기르고 공동체 의식 함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유·초 연계 1:1 멘토링에 참여한 한 4학년 학생은 "동생이 없었는데 이번 멘토링을 통해 처음으로 동생이 생겨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 책도 함께 읽어주고 놀이도 하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용운 원장은 “유·초 연계 멘토링은 유치원 원아와 초등학생 간 상호 신뢰와 배려, 협동하는 마음을 길러주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인성·생활적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