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17 (일)
호계초, 호주자매결연학교 국제교류학습 실시
호계초, 호주자매결연학교 국제교류학습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7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계초 학생과 함께 문화교류수업?홈스테이 체험…2박 3일간
창원 호계초등학교(교장 김재건)는 지난 15일 호주 자매결연학교 Emmaus Christian School(교장 폴 마샬)을 초청해 교류학습을 진행하였다.

2012년부터 매년 호계초를 방문한 호주 자매학교 교류단은 교장, 학부모 1명, 학생 11명, 총13명이 방문해 호계초 5~6학년 학생들과 각 교실 및 강당에서 호주문화소개 및 한국전통문화소개등을 주제로 문화교류수업을 실시했다.

아울러 올해 여름방학 때 호주 자매학교를 방문할 호계초 학생들의 가정에서 2박 3일동안 홈스테이를 하며 한국문화를 체험할 계획이다.

이 날의 문화교류 수업에는 양국의 이해를 돕기 위한 프레젠테이션과 호주학생들이 특별히 준비한 호주의 역사에 대한 드라마 및 질의·응답시간과 한국의 전통 부채 만들기, 장구 장단에 맞춰 덕석몰기, 씨름 등 한국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류학습에 참가하여 한국을 방문한 호주 자매학교 학생들은 “한국의 교실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좋았고 선생님들의 노력과 학생들의 환대에 감동을 받았다며 다시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고 방문 소감을 남겼다.

그리고 호주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한 호계초등학교 학생들은 호주의 문화와 학교생활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외국인과의 합동수업을 통해 영어교육에 대한 열의를 갖게 됐다.

앞으로도 호계초등학교는 지속적인 교류학습 협의회를 통해 국제교류학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며 양교간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위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2014년 여름방학에는 호계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자매결연학교를 방문하여 그곳에서 정규수업을 함께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