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7:15 (일)
삼천포공고, 경남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 2연패 달성
삼천포공고, 경남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 2연패 달성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서 세계로 하나되어 한 걸음 더 도약하다…9~14일
금8?은5?동4?우수4 종합1위 차지…6일간 열띤 경쟁 펼쳐

항공?조선기계마이스터고 삼천포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수석)는 기능강국 맥을 잇는 공업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2014년 경남기능경기대회가 경남지역 최고의 숙련기술인을 뽑는 기능인의 축제로 지난 9~14일 6일간 창원, 김해 등 7개 경기장에서 열려 폴리메카닉스 등 44직종 59개 기관 573명의 선수가 출전한 가운데 6일간의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를 통해 명품브랜드 교육의 산실인 삼천포공업고등학교는 금 8개, 은 5개, 동 4개, 우수 4개로 종합1위를 차지함과 더불어 항공?조선기계마이스터고 4년차 기능경기대회 돌풍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종합우승의 쾌거를 달성했으며 이는 경남 공업교육의 메카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다.

대회 입상자는 메달수여와 함께 소정의 상금수여와 함께 국가기술자격법 시행령 16조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자격 취득의 기회를 얻게 됐다.

동메달 이상 입상 선수는 10월 6~13일까지 7일간,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제4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경상남도 대표 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삼천포공업고등학교는 올해 마이스터고 1기에 이어 2기 졸업생이 97%가 취업 했으며 50% 이상 공기업, 대기업에 취업하고 나머지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에 취업을 함으로써 명실 공히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취업 실적을 거두었다.

2010년 항공조선기계 마이스터고로 출발한 삼천포공업고등학교가 경남기능경기대회에서 2년 연속하여 종합 1위의 성과를 거양한 것은 산업수요맞춤형교육과 프로젝트 학습 등으로 융합형의 창의인성인재를 양성한 결과라 할 수 있다.

삼천포공업고등학교 강수석 교장은 “이러한 결과는 마이스터고의 변화를 거부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받아들여 새로운 교육적 패러다임을 학생들에게 열성적으로 침투시킨 지역의 교육공동체인 지자체, 산업체, 학부모, 동창회, 교직원의 노력과 명품브랜드 기술교육 사업 및 기술동아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기술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 학생들의 땀의 결정체라고”고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기술교육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한 교직원들에게 감사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강 교장은 아울러 “대한민국 최고의 마이스터고 취업명품학교로 우리 공업기술교육의 표준인 메카학교로 경남을 넘어 대한민국의 최고의 융합형 인재로 육성해 국가산업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