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4 (일)
여야, 약자 보호 한목소리 방향은 어긋나
여야, 약자 보호 한목소리 방향은 어긋나
  • 이용구 기자
  • 승인 2013.05.28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임시국회 난항 예고
 6월 임시국회가 내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가 사회적 약자 보호에 한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방향은 어긋나 난항이 예상된다.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창조경제를 강조한 반면, 민주당은 경제민주화 입법과 대선 공통공약 조기 이행을 촉구했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28일 원내대책회의에서 "6월 임시국회는 창조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민주화를 통한 경제적,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입법 조치를 우선적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원내대표는 "정보통신 육성법 등 창조경제와 관련한 것들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며 정책위에 창조경제 입법을 위한 당내 태스크포스(TF) 구성을 제안했다.

 민주당도 이날 원내대표단 회의를 열고 6월 임시국회에서 강도 높은 경제민주화 입법을 예고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은 경제를 살리는 경제민주화와 갑을(甲乙) 상생 등을 말하지만, 갑을 상생을 위해서라도 갑을의 평등한 관계가 복원돼야 한다"며 "갑을 평등이 제도적으로 확보돼야 갑을 상생과 갑의 선진적 경영문화, 튼튼하고 실질적인 경쟁력 제고가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어제 제안한 `잘하기 경쟁`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선의의 입법 경쟁을 통해 국민에게 평가받는 좋은 국회를 만들길 (여당에) 요구한다"며 "대기업의 반칙과 편법, 조세회피도 수식어를 붙일 게 아니라 경제민주화법으로 해결하면 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장병완 정책위의장은 새누리당이 `여야 6인 협의체`에서 합의된 83개 법안 처리에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면서 이들 법안의 6월 국회 내 즉각 처리에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