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57 (일)
이군현 의원 “세종시 국민투표” 주장
이군현 의원 “세종시 국민투표” 주장
  • 승인 2010.02.0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조선사 유동성 지원 확대 시급

 4일째 계속된 대정부 질문이 세종시 공방으로 변질되고 있다. 청년실업, 국가재정 문제 등 산적한 경제현안이 정치권의 세종시 수정안 찬반 논란에 묻혀 고개도 내밀지 못 하는 형국이다.

 9일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에서도 세종시 수정안 처리 시기와 방식을 놓고 여야간 설전을 벌였다.

 질문자로 나선 한나라당 이군현(통영ㆍ고성) 의원은 6ㆍ2지방선거때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국민투표를 함께 실시할 것을 주장했다.

 친이(친이명박)계인 이군현 의원은 “현명한 대한민국 국민에게 6월 지방선거에서 세종시 발전방안에 대한 찬반 국민투표를 함께 실시해 그 결과인 국민의 뜻에 따라 처리하길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 중소조선사에 대한 유동성 지원 확대를 촉구했다.

 이 의원은 지난해 수출입은행과 수출보험공사를 통한 조선사 선박제작금융 지원액 7조 7975억 원 중 대형조선사에 6조 4841억 원으로 83%가 편중돼 지원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중소조선사에는 17%인 1조 3133억 원만 지원되고 수출보험공사의 중소조선사 현금결재보증은 전무한 상태로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세계적 조선경기 불황으로 심각한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통영과 고성, 목포를 비롯한 전국 중소조선사를 대상으로 옥석을 가려 건실한 중소조선사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와 수출보험공사의 보증조건 완화 등 정부의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용구ㆍ유순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