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7:59 (일)
[열린마당] 경찰의 행보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열린마당] 경찰의 행보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 승인 2009.11.0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두
창원중부경찰서 신촌파출소
 그간 경기 침체로 인해 소득감소ㆍ고용감소ㆍ범죄발생 증가 등으로 인해 서민생활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찰은 2009년 하반기 중점추진 과제로 서민생활보호 종합치안대책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서민생활의 든든한 안전판이자 보호막 역할을 수행하는 울타리가 되고자 경찰이 앞장서 발벗고 나선 것이다.

 서민생활보호 종합치안대책의 주요내용은 범죄로부터 서민보호를 위한 민생치안강화, 서민부담 경감 및 경제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추진,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직접적인 지원활동 전개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한 세부실천으로 서민경제를 더욱 곤궁에 빠트리는 악덕대부ㆍ불법사금융을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창원시 웅남동에 신촌파출소를 부활시켜 서민보호강화 구역으로 설정하는 등 실질적인 방범활동을 전개해 범죄로부터 서민을 보호 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영세 서민과태료 분납과 납부유예 제도 활성화, 경범죄에 대한 단속보다 계도위주 활용, 영세중소기업 제품 및 우리농산물 구매활성화와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나눔운동 등 서민부담경감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는 경찰이 지역사회에 보다 소속감과 책임감을 갖고 세분화된 치안활동을 펼쳐나가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하지 않는 경찰은 무의미함을 의미한다.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각종 생계 침해범죄를 예방 단속하고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서민생활안정을 위한 위와 같은 노력들이 결실을 거두기 위해선 무엇보다 시민들의 따뜻한 격려와 애정 어린 관심을 통한 참여와 작은 실천이 필요하다.

 우리주변의 어떠한 일들이 서민생활을 어렵게 만들고 있으며 서민생활안정을 위해 진정으로 필요한 일들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훈훈한 가을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김종두 창원중부경찰서 신촌파출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