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20 (일)
한국대표팀, 애리조나 캠프 도착
한국대표팀, 애리조나 캠프 도착
  • 승인 2009.03.1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로누적 … 11일까지 휴식
 제2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숙적 일본을 꺾고 아시아 1위를 차지한 한국야구대표팀이 세계 4강 신화 재현을 위해 미국 전지훈련에 들어간다.

 김인식 감독이 WBC 야구대표팀은 9일 일본 도쿄돔에서 경기가 끝나자마자 하네다공항으로 이동해 주최 측에서 마련한 전세기를 타고 10일 오전 9시50분(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공항에 도착했다.

 아시아라운드를 치르느라 피로가 누적된 선수단은 곧바로 위웜골프리조트에 위치한 숙소로 이동해 여장을 푼 뒤 특별한 일정 없이 휴식에 들어갔다.

 전날 밤늦게 경기가 끝난 뒤 자정이 가까운 시간에 미국행 비행기에 올랐던 선수들은 기내에서 대부분 피곤한 몸을 가누지 못하고 일찌감치 잠을 청했다.

 특히 일본전에 대한 부담으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았던 김인식 감독은 저녁식사조차 걸렀지만 기내식도 몇 숟가락 뜨지 못한 채 와인 한잔을 마신 뒤 깊은 숙면을 취했다.

 한국선수단은 11일에도 훈련 없이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김성한 대표팀 수석코치는 “선수들이 지난 달 15일 하와이 전지훈련부터 시작해 피로가 아주 누적된 상태다. 지금은 훈련보다 휴식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휴식과 시차적응으로 컨디션을 회복하고 나면 12일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스포츠컴플렉스에서 백차승이 소속된 미국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연습경기를 갖는다.

 13일에는 LA 다저스와 연습경기를 가진 뒤 14일 2라운드가 열리는 샌디에이고로 이동할 예정이다. <연합뉴스>(뉴스검색제공제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