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06 (일)
초등 복식학급 담당교사 연수
초등 복식학급 담당교사 연수
  • 김두관 기자
  • 승인 2008.08.18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삼천포초교서 개최
경남도교육청이 삼천포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복식학급 담당교사 연수회를 개최했다.

복식학급은 농·산·어촌 지역에서 학생 수가 적은 2개 학년을 1개 학급으로 통합해 운영하는 방식이다.

경남도교육청은 농·산·어촌 소규모 학교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사명감을 갖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연수목적을 밝혔다.

이번 연수는 복식 수업을 받는 학생들이 복식학급에 따른 문제점을 최소화 시키면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키 위해 ‘복식학급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복식학급 학생들의 사회성 발달과 성취동기’, ‘u-Learning과 복식학급 교육과정’, ‘복식학급의 효율적인 편성 운영’ 등에 대한 강의와 토론을 통해 복식학급 담임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복식학급 지도의 경험이 풍부한 교사들의 학급 경영과 인성지도 노하우들을 소개하는 사례발표도 실시했다.

한편 도 교육청은 매년 복식학급 담당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복식합급의 교육환경과 수업 개선을 위해 담당 연수를 실시해 오고 있다.

현재 경남 도내 초등학교에는 90개의 복식 학급이 운영되고 있으며, 총 451명의 학생들이 복식수업을 받고 있다. <김두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