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55 (일)
프로복싱 최요삼, 타이틀 방어 후 실신…뇌출혈로 수술
프로복싱 최요삼, 타이틀 방어 후 실신…뇌출혈로 수술
  • 승인 2007.12.2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1차 방어전서 3:0 판전승
의식잃은 최요삼
25일 광진구 체육회관에서 열린 WBO 인터콘티넨탈 플라이급 타이틀매치 1차방어전 마지막 12라운드에서 종료직전 도전자 헤리아몰에게 안면을 강타당한 최요삼이 경기가 끝난 후 들것에 실려 병원으로 후송되고 있다. <연합뉴스>
최요삼(33·숭민체육관)이 인터콘티넨탈 타이틀 1차 방어전에서 도전자의 주먹에 맞고 의식을 잃는 바람에 뇌수술을 받았다.

최요삼은 25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광진구민 체육회관 특설링에서 벌어진 세계복싱기구(WBO) 인터콘티넨탈 플라이급(50.8㎏) 타이틀 1차 방어전(12R)에서 헤리 아몰(24·인도네시아)을 3-0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으로 물리쳤다.

하지만 경기 종료 직전 도전자의 오른손 스트레이트에 턱을 맞고 쓰러졌던 최요삼은 뇌출혈로 정신을 잃어 한국권투위원회(KBC) 지정 병원인 한남동 순천향병원에서 뇌수술을 받았다.

권투위 관계자는 “최요삼이 경기 도중 맞은 펀치 때문에 뇌출혈을 잃으켜 수술을 받지 않고는 의식을 되찾기 어려운 상태”라고 말했다. 최요삼측 관계자는 “수술 후에도 회복하기가 쉽지 않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최요삼은 경기 도중 도전자의 머리에 두차례 얼굴을 부딪힌데다 20대 도전자에게 안면 양훅을 자주 허용한 바람에 최요삼은 적지 않은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었다.

공격을 주도하면서도 도전자의 가드가 쉽게 벌어지지 않자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던 최요삼은 경기 종료 5초전 도전자의 오른손 스트레이트에 턱을 맞고 쓰러졌다.

최요삼은 힘겹게 일어나 경기가 판정승으로 끝났지만 이내 의식을 잃어 들것에 실려 병원에 후송됐다. 최요삼은 이날 승리로 6연승 행진을 벌이며 32승(19KO))5패가 됐고, 도전자는 21승(6KO)8패3무가 됐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