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50 (일)
탁구대표 반쪽 전지훈련
탁구대표 반쪽 전지훈련
  • 승인 2007.12.2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 회장, 기술위원장 사퇴
대한탁구협회(회장 천영석)가 친(親)회장파와 반대파 간 헤게모니 싸움에서 불거진 일부 선수들의 소집 거부에도 일본 전지훈련을 강행하고 천영석 회장은 논란이 된 기술위원장직에서 물러나기로 했다.

정현숙 탁구협회 홍보이사는 20일 “협회 전훈은 유남규, 현정화 전 감독 있을 때 계획했던 것인만큼 오늘부터 30일까지 일본 오이타현 기츠키시를 찾아 담금질을 하겠다는 게 협회 방침”이라고 전했다.

전지훈련에는 남녀 상비군 23명(남자 12, 여자 11) 중 삼성생명과 대한항공, KRA 소속선수 11명과 부상중인 오상은(KT&G)을 제외한 11명만이 참가한다.

이번 전훈은 새로운 남녀 대표팀 사령탑인 서상길, 윤길중 감독이 지휘한다.

그러나 유남규, 현정화 전 감독의 동반 사퇴와 천영석 회장의 독선적인 협회 운영에 반발하고 있는 유승민, 주세혁, 이진권(이상 삼성생명)과 여자부의 김경아, 김정현, 고소미, 심새롬, 탕나(이상 대한항공), 박미영, 문현정(이상 삼성생명), 곽방방(KRA) 등 주력선수 대부분이 불참한다.

이에 협회는 선수 설득에 나서는 한편 해당 실업팀 감독에게 ‘주의’ 조치를 하기로 했다.

만약 내년 1월 18~20일로 예정된 세계선수권대회 최종 선발전 이후에도 보이콧을 계속하면 중징계를 내린다는 방침이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