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47 (일)
프로농구 ‘특급 용병’왓킨스 “내년 초 귀화 절차 알아볼 것”
프로농구 ‘특급 용병’왓킨스 “내년 초 귀화 절차 알아볼 것”
  • 승인 2007.11.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농구 원주 동부에서 주전 센터로 활약했던 외국인 선수 자밀 왓킨스(30·204cm)가 한국 귀화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부 구단 관계자는 18일 “왓킨스가 국내 프로농구에서 뛰고 싶어하는 의지가 매우 강하다”면서 “그가 내년 초 한국을 방문해 귀화 절차를 알아볼 것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현재 3주 계약으로 중국 프로농구에서 뛰고 있는 그는 내년 1월 중순 한국을 직접 찾아 귀화 절차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KBL에 자신의 귀화 가능성도 문의할 예정이다.

지난 시즌 동부 소속으로 모두 52경기에 출전해 평균 14.4득점에 11리바운드를 기록한 왓킨스는 시즌 막판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연락을 받고 돌연 미국으로 떠났지만 여전히 한국행에 대한 미련을 여전히 버리지 못했다고 동부는 전했다.

그러나 왓킨스가 조만간 국내 프로농구에서 뛰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우선 귀화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3년 간 국내 거주 경력이 있어야 하지만 왓킨스는 비 시즌을 제외하고 실질적으로 1년6개월여 정도 KBL에서 활동했기 때문이다.

또 귀화 신청을 한 뒤에는 필기와 면접 등 소정의 시험을 치러야 하는 등 복잡한 절차가 남아 있다.

왓킨스는 2000년부터 미국프로농구(NBA) 하부리그와 중국 등지에서 고른 경험을 쌓은 뒤 2004년부터 3시즌 동안 동부에서 두각을 나타내 ‘한국형 용병’으로서 강한 인상을 남겼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