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00 (금)
알찬 여름방학 보내기
알찬 여름방학 보내기
  • 승인 2007.07.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천 가능한 생활계획표 짜야”
도내 초등학교의 여름 방학이 19일부터 다음주말까지 일제히 시작된다.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들은 방학이 되면 아이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생활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고민이 많다.

학생들이 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과 실천할수 있는 생활계획표를 세워 차근차근 실천하는게 중요하다.

공부는 어떻게 할지, 취미활동은 무엇을 할지, 텔레비전 시청이나 컴퓨터 사용 시간은 얼마가 적당한지 등에 대해 진지한 대화가 중요하다.

생활계획표는 방학 전체 계획, 주간 계획, 일일 계획으로 나눠 최대한 구체적으로 짜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방학이 되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캠프 프로그램이 쏟아져 학부모들은 우리아이에게는 어떤 캠프가 어울릴까 고민에 빠지기도 한다. <관련기사 특집>

우선 캠프는 연령에 맞게 보내야 한다.

학습 위주의 캠프는 초등학교 고학년이 적당하며, 저학년인 경우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캠프가 적당하다.

내성적인 아이의 경우 극기캠프나 레포츠캠프를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나, 오히려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니 아이의 성향과 의사에 따라 캠프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좋은 내용이라고 해서 무조건 아이에게 강요해서 등 떠밀듯 참가시키는 캠프는 오히려 부작용이 클 수 있다.

아이의 적성에 맞는 캠프를 신중하게 선택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프로그램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고 담당자에게 내용을 상세히 물어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