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06 (토)
경남 항공클러스터 구축 심포지엄
경남 항공클러스터 구축 심포지엄
  • 승인 2007.07.1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19일 ‘국가 항공거점 육성을 위한 경남 항공클러스터 구축’을 모색하는 심포지엄을 경상대학교 예술관 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사천지역을 중심으로 한 경남 항공클러스터 구축의 타당성을 공론화하는 장을 마련하고 국가 항공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바람직한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가 주최하고 경남테크노파크,경상대, 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가 주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산업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산업연구원 등의 주제발표에 이어 조태환 경상대 대학원장의 사회로 패널토론을 할 예정이다.

이날 토론에 참가할 패널은 김승조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교수, 박민우 국방과학연구소 항공사업 본부장, 이대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사업단장, 정승진 부산전략산업기획단장 5명이다.

이날 주제발표에서는 항공우주산업 육성정책, 주요 선진국의 항공우주 클러스터 구축이 주는 시사점, 경남 항공클러스터의 효율적 구축방안 그리고 항공클러스터 연구개발 활성화 전략 등이 집중 제시될 전망이다.

이같은 심포지엄은 2015년 세계 8대 항공 선진국 진입이라는 국가적인 목표를 달성하고 국토의 균형발전이라는 정책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산업계, 학계, 연구소, 중앙정부 및 지자체가 함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정책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