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08 (토)
“면접과 취업 성공! 자신 있습니다”
“면접과 취업 성공! 자신 있습니다”
  • 승인 2007.06.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 21·22일 3·4학년생 대상 하계 취업캠프 개최
입사서류 작성·면접스킬 집중 교육 등 체험의 장 마련
경상대학교 종합인력개발센터는 지난 21일과 22일 이틀간 전남 구례군 소재 지리산한화리조트에서 3.4학년 90명이 참가한 가운데 하계 취업캠프를 마련했다. 사진은 ‘인사 담당자와 함께하는 실전 모의면접’ 모습.
“이력서 작성, 면접 그리고 취업성공! 자신 있습니다”

지난 21, 22일 양일 전남 구례군 지리산한화리조트에서 열린 경상대학교 하계 취업캠프에 다녀온 박종록(심리학과·3) 학생의 캠프 참가 소감 한마디에 모든 것이 담겨있다.

경상대학교(총장 조무제)가 본격적인 취업 시즌을 앞두고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특별 취업 프로그램을 잇따라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3·4학년 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하계 취업캠프가 성공적으로 끝났다.

김흥길 경상대학교 종합인력개발센터장은 “날로 까다로워지고 있는 기업의 인재채용 기준에 맞춰 나가기 위해 대학 차원의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취업교육을 마련했는데, 정말 실제상황을 방불케 할 만큼 분위기가 진지했다”고 말했다.

이번 취업캠프는 채용시 가장 중요한 입사서류 작성과 면접스킬에 대해 집중 교육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또 이후 사회 진출시 요구되는 조직생활에 대한 대응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도 추가했다.

2007년 채용시장 전망과 성공 취업전략, 인사 담당자를 감동시키는 입사서류 작성 노하우, 성공 취업을 위한 면접 유형별 준비 전략,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입사서류 작성 실습, 이미지 메이킹 기법, 인사 담당자와 함께하는 실전 모의면접 등이 이틀 동안 진행됐다.

박종록 학생은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같은 것은 혼자서도 써볼 수는 있다. 하지만 그게 잘된 것인지, 잘못됐다면 어디가 어떻게 잘못된 것인지 알 수 없었는데 이번 캠프에서 확실하게 배우게 됐다”며 만족해했다. 다른 학생들의 표정도 마찬가지.

한편 경상대학교 종합인력개발센터는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같은 장소에서 3·4학년 여학생 80명을 대상으로 하는 ‘여대생 취업스쿨’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