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34 (금)
김해 한옥체험관 ‘업그레이드’
김해 한옥체험관 ‘업그레이드’
  • 승인 2007.04.2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부터 전통숙박과 함께 판소리와 가야금 연주를 들으며 궁중요리를 맛볼 수 있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김해 한옥체험관.
국내외 관광객에게 전통숙박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문을 연 경남 김해 한옥체험관이 전통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다.

22일 김해시에 따르면 최근 김해국제공항 등을 통해 일본과 중국 등지의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해 한옥체험관을 이용하고 있으나 이 곳에서는 전통숙박서비스만 제공하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체험하기에는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에 따라 시는 5월부터 전통숙박과 함께 판소리와 가야금 연주를 들으며 궁중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전통 예술공연을 한옥체험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또 우리나라 전통의상인 한복을 올바르게 입어보는 복식 체험과 전통 예절을 소개하고 세계적 음식으로 인정받고 있는 김치와 떡 등을 외국인이 직접 만드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시는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공연팀과 강사 등에 대한 섭외가 끝나는 대로 세부 프로그램을 마련,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아시아 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TPO)’ 가입 등을 계기로 외국인 관광객은 계속 늘어날 것”이라며 “이들에게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