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11 (토)
거창군, 다각적 부패방지 노력 계획
거창군, 다각적 부패방지 노력 계획
  • 승인 2007.02.1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도개선 과제 발굴 이행·클린 신고센터 운영 활성화 등
거창군은 지난해 국가청렴위에서 실시한 청렴도 평가에서 최상위 수준을 보인데 이어 올해도 좋은 평가를 받아 지역 이미지와 부합하는 그린(Green) 클린(Clean) 거창을 실현하기 위해 다각적인 부패방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부패방지를 위한 역점과제로 부패취약분야에 대해서는 이행 실태를 수시로 점검, 제도개선 과제를 발굴해 이행해 나가고 행정정보 공개 및 민원처리 공개를 강화하며 주요정책 결정과정에 주민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클린 신고센터 운영을 활성화하고 공무원 행동강령의 이행 실태를 점검해 미비점은 보완 발전시켜 나가고 각종 부패행위자에 대해서는 신상필벌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공직사회의 청렴문화를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해 반부패 교육을 강화하고 청렴의식 고취와 분위기 확산을 위해 대 군민홍보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청렴계약제 정착과 전자입찰제 확대시행, 수의계약 엄격규제 등으로 각종 사업시행이나 물품구매와 관련한 계약업무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인사 예고제 의무화와 다면 평가제의 합리적 운영, 직위공모제 활성화 등 공정한 인사운영을 위한 인사운영시스템을 정착시켜 나가기로 했다.

민원 ‘After Clean - Call’제도를 도입해 군민들이 체감하고 있는 불편사항에 대한 객관적인 의견수렴으로 행정서비스의 질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부패방지 시책추진으로 Clean거창을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