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50 (금)
“기업정보도 통합관리 필요”
“기업정보도 통합관리 필요”
  • 승인 2007.02.0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손수제작물(UCC)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인터넷은 날이 갈수록 새로운 콘텐츠들로 넘쳐난다. 이렇게 급증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통합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한국IBM은 넘쳐나는 디지털 정보를 효율적으로 통합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포메이션 온디멘드(IOD)’에 대해 6일 처음으로 소개했다. 이것은 디지털 콘텐츠뿐만 아니라 기업의 모든 애플리케이션까지 통합관리할 수 있다.

인포메이션 온디멘드는 IBM의 온디멘드 개념에서 출발한 것으로, 지난해 7월쯤 선보인 개념에서 스토리지의 정보주기관리(ILM) 기능까지 가미한 좀더 확장된 솔루션&서비스라고 보면 된다. 즉, 인포메이션 온디멘드도 온디멘드처럼 기업내 실시간 주고받은 모든 정보를 통합관리할 수 있다.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ILM 기능까지 확장된 ‘인포메이션온디멘드’를 설명하기 위해 방한한 IBM의 에릭 스토퍼 스토리지솔루션서비스 총괄 전무는 “IBM의 인포메이션 온디멘드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그리고 스토리지를 포함한 하드웨어를 통합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것”이라며 “기업들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도 통합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기업들은 엄청나게 늘어나는 정보뿐만 아니라, 업무별로 분산된 데이터베이스(DB)를 통합 관리하는 것이 급선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