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14 (토)
밀양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호응’
밀양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호응’
  • 승인 2007.01.17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아침 교육방송 등 예절교육 실시
밀양시는 공직자의 자세변화와 개혁의 바람을 일으키고 고객만족 행정서비스와 열린시정을 추진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3분정도 분량의 고객만족과 공직자 자세변화를 위한 방송을 제작해 지난해 12월부터 매일 아침 일과시작 전에 청내 교육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제작한 방송 원고는 고객관리 5계명, 이미지 메이킹 10계명, 금기언어, 화를 다스리는 방법, 친절하면 좋은 이유, 행복서비스, 눈높이 대화, 칭찬하기, 고객만족 상한가를 쳐라, 고객이 싫어하는 5가지말투, 호감가는 음성, 센스 있는 말한마디 등 총 60회짜리로 모두 성우의 음성으로 제작됐다.

매일아침 1회분씩 60회까지 반복해서 방송하고 있으며, 별관과 읍·면·동은 CD로 배부해 자체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또 고객만족과 공직자의 자세변화 방송이 끝난 후에는 민원봉사과 등 민원부서는 10분씩 ‘시민을 주인으로 모시겠습니다’라는 슬로건아래 인사연습 등 예절교육을 실시하고 오후에는 자체강사를 활용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는 보다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실내에 안내 도우미를 배치하고 행정경험이 많은 직원을 민원 상담원으로 지정해 민원불편사항을 직접 접수와 처리해 민원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