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18 (토)
‘성숙한 매너’ 베어벡 AG호 “유종의 미 거둬야”
‘성숙한 매너’ 베어벡 AG호 “유종의 미 거둬야”
  • 승인 2006.12.13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이라크와 준결승전 0:1 패... 오늘 3,4위전
‘너무 아쉽다…’
지난 12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 갈라파 축구경기장에서 벌어진 제15회 도하 아시안게임 축구 한국과 이라크의 준결승 경기에서 한국이 0대1로 패한뒤 최성국이 울먹이며 그라운드를 빠져 나오고 있다. <뉴시스>
'압도적인 우위, 잘 싸운 베어벡호.' 핌 베어벡의 아시안축구대표팀이 '중동의 복병' 이라크에 끝내 0:1로 패배 결승 진출이 좌절되며 20년간 기다려온 정상 탈환의 꿈도 물거품이 되고 말았다.

12일 오후 10시(이하 한국시간) 알 가라파 스타디움서 열린 이라크와의 제15회 도하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준결승에 나선 베어벡호는 압도적인 우위를 지키고도 전반 24분 칼레프에게 통한의 결승골을 내줘 무릎을 꿇고 말았다.

정말 잘 싸웠다. 우리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고, 열심히 뛰었다. 아쉽지만 결과는 인정해야 한다.

한국은 킥오프 휘슬이 울린 직후부터 쉴새 없이 이라크 진영을 휘저었지만 이라크 특유의 '선 수비-후 역습'전략에 먼저 실점을 허용하며 어려운 시간을 보내야 했다.

단 한번 수비수들이 전진했을 때, 뒷공간을 내줘 우리 골키퍼 김영광과 상대 공격수가 단독으로 맞서는 상황에서 허용한 결승골 장면만 빼고 크게 문제가 될만한 부분은 없었다.

우려했던 주심의 편파 판정도 이날 경기에서는 찾기 힘들었다. UAE(아랍에미리트연합) 출신의 알바드와위 알리 주심의 판정은 비교적 정확했고, 날카로웠다.

다만 상대 이라크 선수들의 지나친 할리우드 액션이 아쉬웠다. 거친 플레이는 더 많이 일삼고도 오히려 엄살은 우리 선수들에 비해 훨씬 많이 부렸다.

말도 안되는 상황에서 엎어져 일어날 줄을 몰랐다. 시간 끌기는 다반사였고, 가뜩이나 초조한 우리 선수들의 신경을 건드렸다.

반면 우리 선수들은 비교적 깨끗한 매너를 보였다.

늘 심판에게 대드는 모습을 보였던 이천수는 이날 만큼은 동료들을 오히려 다독거리며 차분히 경기를 풀어갔다.

종료 휘슬이 울린 후에도 울먹이는 후배들에게 다가가 위로의 말을 건냈고, 심판에게 먼저 악수를 청했다. 이라크 선수들의 플레이와 전혀 대조되는 부분이었다.

슈팅수 22대5, 볼 점유율 7대3의 압도적인 우위 속에서 패배한 결과는 이해하기 어렵고, 이루 말할 수 없이 안타깝지만 좋은 매너와 최선을 다한 모습은 앞날이 창창한 우리 선수들에게 큰 용기가 될 것이다.

한편 한국은 14일 오후 11시30분 도하 알 가라파 구장서 개최국 카타르에 패한 이란과 동메달을 놓고 격돌한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