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34 (토)
美 쇠고기 수입저지 3불 실천운동 선언
美 쇠고기 수입저지 3불 실천운동 선언
  • 승인 2006.12.11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FTA반대 여성단체, 12일 기자회견
‘한미FTA반대, 광우병 미국산 쇠고기 수입저지 3불 실천운동’을 위한 여성단체 기자회견이 12일 오전 11시 경남도청 프레스룸에서 열린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도내 여성참가단체인 참교육학부모 경남지부를 비롯해 한미FTA저지 경남여성운동본부 산하 전여농 경남연합, 진주여성회 등 18개 여성단체와 전국여성노동조합경남지부, 김미영 경남도의원 및 도내 여성 시·군의원 7명 등이 대거 참가한다.

이번 기자회견은 참가단체소개를 시작으로 대표1인 인사, 미국산 쇠고기 3불 실천운동계획, 성명서 발표, 미국산 수입저지 범국민행동지침 전체 낭독 순으로 행해진다.

회견장에서 여성단체는‘끔직한 광우병 공포 몰고 올 정부의 미국산 수고기 수입 규탄한다!’는 성명서 발표와 안사고, 안팔고, 안먹기 미국산 쇠고기 3불 실천운동 계획과 광우병 미국산 쇠고기 수입저지 투쟁을 위한 범국민 행동지침을 발표하게 된다.

또 이들 단체는 경남지역 모든 학교와 급식업체에 광우병 미국쇠고기 3불 서약서를 보내 체결에 동참하고 유통업체는 물론 소비업체 등으로 확대하고 3불 실천운동을 거부하거나 이를 위반 시 언론공개를 통해 불매운동도 불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여성단체 기자회견은 지난 8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주변의 여러 사정상 개최되지 못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