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36 (금)
“5일장 산발적 형성 활성화 걸림돌”
“5일장 산발적 형성 활성화 걸림돌”
  • 승인 2006.11.2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의회 최임식 의원, 28일 행정사무감사서 지적
진주시 관내 중앙시장 등 재래시장은 현대화 시설이 추진되고 있는 반면 문산 등 시 변두리 5일장이 산발적으로 형성돼 시장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진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첫날인 28일 소관부서에 대해 상임위별로 감사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강석중)의 소관부서인 지역경제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최임식(가 선거구)의원은 “시 관내 중앙시장 등 재래시장은 현대화 시설 사업이 잘 추진되고 있는 반면 시 변두리 5일장은 산발적으로 형성돼 있어 시장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 의원은 이어 “현재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은 단순한 땜질식 시설지원에 머물러 있어 그 실효성이 확인되지 않는 상황”이라며 “산발적으로 형성돼 있는 시골 5일장 부지 중 시장 집중화를 위해 불하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백규열 지역경제과장은 “재래시장 현대화 사업이 시비라면 시장 집중화을 위해 지원할 수 있지만 국비사업이라 어려움이 따른다”며 “집중화된 5일 시장 활성화를 위해 재래시장 육성을 위한 용역 발주시 반영될 수 있도록 포함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백 과장은 “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적 대안제시와 상인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교육·경영기법,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교육 등 종합계획을 수립해 나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활동방향도 설명했다.

최 의원의 “지역 생산품 실질적인 판매 효과 올리기 위해서는 현재 지역경제과와 유통과로 이원화돼 있는 전담 체재를 일원화할 필요성 있다”는 질의에 대해 시 관계자는 “내년부터 유통과에서 전담토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