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44 (금)
건축 복합민원 원-스톱 처리
건축 복합민원 원-스톱 처리
  • 승인 2006.11.15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민원처리 기법 개발 브레인스토밍 개최
고성군은 민원비타민제 시행에 따른 민원인과 공무원이 민원처리에 만족을 느끼도록 하기 위해 주택, 창고건립 등 각종 개발행위에 반드시 선행돼야 될 농지전용, 개발행위허가 및 건축과 관련된 복합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하게 된다.

모든 민원인을 부모형제처럼 모시는 자세로 응대하기 위해 무엇보다 민원담당 공무원으로 갖춰야 할 소양인 친절한 자세와 관계법규 연찬 등 부서간, 업무담당자간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함을 이번 브레인스토밍(문제해결기술)을 통해 재확인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송정욱 군민원실장, 건축행정, 지도담당 및 담당자, 복합민원, 일반민원담당과 농지, 개발행위허가담당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4일 강도영 건축담당자가 건축허가와 관계된 귀속행위와 재량행위에 대해 주제를 발표했다.

발표 후 건축허가(신고)업무와 관련된 농지전용, 개발행위업무와 연계된 민원처리상 문제점 토론과 담당자간의 협조사항 등이 토론됐고 앞으로 건축허가와 관련된 복합민원서류 접수시 하루전에 민원업무와 관련된 담당자들에게 열람시키고 합동출장으로 현장 확인 후 보완사항은 현지에 직접 통보한다.

또한 민원인의 편의 도모와 함께 민원처리기간을 50%이상 단축토록 하는 유기적인 업무처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를 만련했고 앞으로 주기적으로 민원처리 기법 개발을 위한 브레인스토밍을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