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56 (금)
교무행정지원인력배치 철회 촉구
교무행정지원인력배치 철회 촉구
  • 승인 2006.09.07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공노조, 7일 “교원평가 강행 포석” 주장
경남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성태, 이하 경교노)은 7일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추진 중인 교무행정지원인력 배치 계획에 대해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의 반대로 난항을 겪고 있는 교원평가의 강행을 위한 포석이라며 즉각 철회를 촉구하고 나서 논란이 예상된다.

이에 앞서 교육부는 지난 8월 3일 학교 교무행정지원인력 시범배치계획을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에 공문으로 통보했다. 교육부는 이 공문에서 학교 교육력 제고 및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8~9월중에 전국의 53개 공립 초·중등학교에 66명의 교무행정지원 인력을 시범 배치한다고 밝혔다.

경교노는 이날 오전 도교육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에 대해 “학교 교육력 제고와 근무여건 개선은 허울이고, 교원평가 업무를 담당하려는 교원이 없기 때문에 이들에게 교원평가 업무를 전담시켜 교원사회의 구조조정을 앞당기려는 사전작업이 아닌가 하는 우려를 갖게 한다”면서 “일선 학교 교원과 행정직공무원 간의 갈등만 부추기는 졸속 행정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경교노는 이와 관련, “(그렇지 않으면) 현재 교무행정지원인력과 사실상 동일한 역할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는 시·도교육청의 교육국(학무국) 및 지역교육청의 교육과(학무과)에 배치된 행정직원들이 고유 업무를 수행하지 못하고 단순보조 업무만 수행하고 있어 내부 갈등이 있다”면서 “교무실에 배치되는 교무행정지원인력도 같은 갈등을 겪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