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54 (토)
여야, “역사왜곡, 분명·단호 대응할 것”
여야, “역사왜곡, 분명·단호 대응할 것”
  • 승인 2006.09.0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동북공정’관련
김근태, “동북공정, 역사 후퇴 가져올 뿐”
전재희, “역사연구 대대적 지원 시급” 주장
중국의 ‘동북공정’과 관련과 역사문제에 대해 정부는 물론 여야가 한목소리로 “역사왜곡에 대해 단호하게 대응할 것”을 밝혔다.

이규형 외교통상부 제2차관은 6일 오전에 열린 내외신 정례브리핑에서 “우리정부는 역사를 왜곡하거나 영토주권을 침해하는 어떤 사안에 대해서도 다른 사안과 연계시키지 않고 분명하고 단호하게 대처해 왔으며 중국과도 예외는 아니다”고 밝혔다.

이규형 차관은 이와 관련해 “새로 출범하게 될 동북아역사재단을 중심으로 한 체계적 연구를 통해 우리 역사에 관한 학술적 성과를 축적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중국측의 역사연구는 아직 진행중”이라며 “그 결과물이 나오면 우리측 학자들의 검토를 걸쳐 외교적 대응을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열린우리당 김근태 의장 6일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중국 정부의 ‘동북공정’ 추진은 역사의 후퇴를 가져올 뿐”이라면서 “중국 정부가 역사왜곡을 중단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김 의장은 또 “동북아시아의 번영을 위해서는 한중 협력이 중요하다”고 전제한 뒤 “역사왜곡은 또다른 형태의 침략이며, 역사왜곡과 공동 번영은 절대 공존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한나라당 전재희 정책위의장은 6일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정부는 역사 연구에 대한 대대적인 지원을 통해 중국의 역사가 잘못 됐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 정책위의장은 “중국과 일본이 모두 역사왜곡을 하고있는 시점에서 청소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의 정체성을 가져야 한다”고 정부의 강력한 대처를 촉구했다.

민주당의 김재두 부대변인은 “중국의 동북공정 추진이 우리 한민족의 5천년 역사를 송두리째 부정하려는 야욕에 불과하다”며 “중국은 일본이 역사왜곡으로 외톨이가 된 점을 상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노동당 박용진 대변인은 “중국 정부가 동북공정을 치밀하게 추진하고 있는데도 우리 정부가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고 있다”며 철저한 조사와 관련자 처벌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