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24 (금)
창원시향, 청소년 해설 음악회
창원시향, 청소년 해설 음악회
  • 승인 2006.08.2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유럽의 클래식 음악’ 공연
내일 창원 성산아트홀서 베르디 ‘운명의 힘 서곡’ 등 감상
창원시립교향악단은 23일 오후 7시 30분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시립교향악단 청소년 해설음악회 ‘아름다운 유럽의 클래식 음악’을 공연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창원시향은 각 예술단체의 주요 프로그램이 되고 있는 청소년을 위한 공연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을 초청, 그들을 대상으로 ‘클래식과 함께 떠나는 유럽여행’ 이라는 주제로 클래식을 이해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공연은 우리에게 익숙한 클래식 음악과 함께 유럽 각국의 작곡가에 대한 장윤성 지휘자의 해설을 통해 청소년은 물론 시민들도 클래식가 가까워 지는 자리가 될 것이다.

유럽의 음악들을 발췌하여 꾸며지는데 주요 작곡가들의 표제음악들을 통해 청소년들의 음악적 흥미를 유발할 것이다.

베르디의 ‘운명의 힘 서곡’, 비제의 ‘오페라중 카르멘’, 요한스트라우스의 ‘사냥 폴카’,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서곡’,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4번 4악장’, 바그너의 ‘바퀴레의 기행’ 등 이탈리아, 프랑스, 오스트리아, 독일, 영국, 노르웨이, 핀란드, 체코, 러시아의 곡들을 90여 분간 진지하면서도 신나는 시간으로 창원시립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 장윤성의 명쾌한 해설로 감상할 수 있다.

청소년 해설음악회는 열대야로 지친 시민들에게 기운 넘치는 에너지를 충전하는 문화예술을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유럽 각국의 작곡가들에 대한 설명 또한 공연장의 로비에서 마련되는 등 등 음악 속에서 작곡가들의 재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