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37 (토)
국가안보 업무 투명성 강화 '맞손'
국가안보 업무 투명성 강화 '맞손'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4.03.27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군수사·경남경찰 업무협약
사고 예방대책·갈등 사례 공유
해군 군수사령부와 경남경찰청 관계자들이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해군 군수사령부와 경남경찰청 관계자들이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해군 군수사령부와 경남경찰청은 27일 투명하고 청렴한 업무 추진 및 군수·치안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안상민(소장) 해군 군수사령관과 김병우(치안감) 경남경찰청장은 업무협약식을 통해 투명하고 청렴한 조달업무 추진을 위한 각종 사건·사고 사례 및 예방대책과 대민업무 수행 간 민원·갈등관리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군·경의 대국민 신뢰도 향상과 업무역량 증대를 도모하기로 협약했다.

또한, 전·평시 군수 및 동원분야 업무수행에서도 지속적인 상호 공조 사항을 발굴하고 업무수행 절차를 개선·발전시켜 안보·치안 유지 업무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지원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경남경찰청은 최근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는 K-방산산업을 롤모델로 K-치안산업 또한 진흥시키기 위해 해군 군수사의 군수업무 모범사례 및 노하우를 공유받아 치안 업무에 적용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해군 군수사와 경남경찰청은 국가안보를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는 두 기관의 협업을 통해 투명하고 청렴한 업무 수행과 업무역량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국민에게 신뢰받는 K-국방, K-치안을 달성하고자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