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21 (토)
"경남 농촌이 청년에게 성공 공간 돼야"
"경남 농촌이 청년에게 성공 공간 돼야"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4.03.27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지사, 산청·함양 방문
내륙 최초 바나나 농장 찾아
"안정적 영농환경 만들어달라"
박완수 도지사가 27일 청년농업인이 운영하는 산청군 '올 바나나'를 방문해 생산된 바나나를 둘러보고 있다.
박완수 도지사가 27일 청년농업인이 운영하는 산청군 '올 바나나'를 방문해 생산된 바나나를 둘러보고 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27일 산청군을 방문해 청년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이어 함양군을 방문해 인산죽염 지역특화농공단지 현장을 둘러보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박 지사는 산청군 생비량면에서 청년농업인이 운영하는 농장을 방문해 농촌 정착을 격려하고 청년 농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박 지사가 찾은 농장은 '올 바나나'로 강승훈 대표가 제주도에서 직접 재배기술을 배워 와 산청에 정착해 만든 바나나 농장이다. '올 바나나'는 내륙 최초의 바나나 농장으로 우리나라 최초로 유기농 인증을 받은 바나나이다. 연간 160t을 생산해 농협 하나로마트, 학교급식, 온라인 등으로 유통하고 있다.

이 밖에도 박 지사는 '지리산새희망상황버섯' 농장과 '행복한 상황' 농장 등 상황버섯 농장을 방문해 이들의 애로사항을 수집했다. 이날 만남을 가진 이들은 청년들의 농촌 정착을 위해 경남도에게 더 안정적인 영농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제안했다.

박 도지사는 간담회에서 "여러분의 소중한 경험들이 귀농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라면서 "농촌이 청년들에게 기회와 성공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경남도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 도지사는 함양군 '인산죽염 향노화 지역특화 농공단지'를 방문해 농공단지 조성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현장을 점검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함양 지역특화농공단지가 융합형 미래산단의 좋은 표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