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19 (토)
무료 족욕 즐기며 최고 수온 효능 느껴요
무료 족욕 즐기며 최고 수온 효능 느껴요
  • 김혁 기자
  • 승인 2024.03.26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곡온천축제, 29∼31일까지
78℃ 익힌 달걀 증정·버스킹
지난해 부곡온천축제 모습

제29회 부곡온천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창녕 부곡온천 관광특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창녕군이 주최하고 (사)부곡온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78℃ 국내 최고 수온인 부곡온천의 우수성 홍보 등 부곡온천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온천수의 뿌리인 덕암산 기슭에서 산신제를 지내며 시작하는 이번 온천축제는 칠선녀가 온천수를 끌어오는 취수제 퍼포먼스와 온천수 운송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이어 자손만대에 이르도록 온천수의 영원불멸을 기원하는 온정제가 식전 행사로 치러진다.

만개한 벚꽃으로 뒤덮인 축제장에는 온천수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야외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무료로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체험 시설이 마련된 한울공원과 소공원에서는 전국 최고 수온 부곡온천수의 효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78℃ 온천수에서 익힌 달걀이 체험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한울공원에서는 족욕의 흥을 돋우기 위한 청년 버스킹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사랑의 세족식과 온천수 빨리 식히기, 온천수 삶은 계란 빨리 먹기 대회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도 열린다.

축하공연은 29일 HOT 생생 부곡온천 라이브축제, 30일 개막 축하 공연, 31일 군민화합 힐링 콘서트와 전국 통기타대회 등이 지루할 틈을 주지 않고 축제 기간 내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부곡온천은 전국 최고 수온과 우수 온천 성분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온천도시로 지정된 곳이다"라며 "많은 분이 온천수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 부곡온천축제를 찾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