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12 (토)
기보, 페루 중소기업 지원기관 초청
기보, 페루 중소기업 지원기관 초청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4.03.26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간 기술평가 역량강화 연수
환경변수 분석 완료 후 보고회
미주개발은행 기술협력사업 관련 페루 연수단이 기보 관계자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미주개발은행 기술협력사업 관련 페루 연수단이 기보 관계자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페루의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국가혁신청(Proinnovate)과 신용보증공사(FOGAPI) 관계자를 기보 본점에 초청해 지난 2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5일간 기술평가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기보가 지난 2023년 9월 미주개발은행(IDB)과 체결한 '페루형 기술평가시스템(이하 'PTRS') 개선 및 역량강화' 컨설팅 계약의 하나로 추진되는 것이다.

기보는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PTRS 설계 및 운용방법, 기술평가 지표 및 세부평가지침 적용방법, 기술평가 업무 프로세스 및 매뉴얼, 통계모형 개발 및 관리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5일간 실시한다. 연수와 함께 양 국가의 중소기업 상호 지원 등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에 관한 회의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기보는 미주개발은행(IDB)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다음 달까지 페루의국가혁신청(Proinnovate)·신용보증공사(FOGAPI)·국영개발은행(COFIDE)·국가과학기술혁신위원회(CONCYTEC)를 대상으로 기술평가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파일럿테스트 및 페루 중소기업의 환경변수에 대한 통계분석을 완료해 PTRS 고도화 개발을 마무리하고 최종보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