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22 (토)
양산부산대병원·로엔서지컬 협약
양산부산대병원·로엔서지컬 협약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4.03.2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기술·국민 건강 증진 기여
비뇨의학 혁신 위한 공동 개발
양산부산대병원이 지난 21일 (주)로엔서지컬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산부산대병원이 지난 21일 (주)로엔서지컬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산부산대병원은 지난 21일 신경외과 분야의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해 (주)로엔서지컬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연구 교류 및 협력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의료기술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주요 업무 협약(MOU)으로 △비뇨의학 분야의 진단 및 치료 방법의 혁신을 위한 의료기기 공동연구 개발 △의료기기 및 의료기술의 안정성 및 유효성 검증, 과학적 근거 확보를 위한 공동연구 △공동연구에 대한 데이터 제공 및 프로그램 실증 △공동연구에 대한 공동 홍보 및 행사 개최 △상호 기술 교류, 정보교환 및 보유시설·장비 공동 활용 △양 기관의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사업화를 위한 지원 협조 △기타 업무 연계 등이 있다.

협약식에서 (주)로엔서지컬 권동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 좋은 제품을 함께 만들어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국산 의료기기를 뛰어넘어 세계 최고의 의료기기라는 것을 양산부산대병원과 함께 증명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돈 병원장은 "양산부산대병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의료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