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36 (토)
김해중·김해여중 적정규모학교 통합 설명회
김해중·김해여중 적정규모학교 통합 설명회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3.24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령인구 감소·구도심 공동화 대응
학부모 설문 60% 이상 찬성 시 확정

김해 원도심에 소재한 김해중학교와 김해여자중학교 통합을 위한 행정 절차가 추진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김해여자중학교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김해중·김해여중 적정규모학교 육성(통합) 설명회'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김해교육지원청은 학령인구 감소와 구도심 공동화에 대응하고 교육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김해중학교와 김해여자중학교를 통합 후 가칭)김해통합중학교를 개교하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지난 20일 김해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김해중학교·김해동광초등학교·김해합성초등학교·구봉초등학교를 방문해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필요성, 추진 일정, 교육부 지원금 집행사업 등을 안내한다.

특히, 원활한 정보 소통과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을 위해 러시아어와 베트남어로 번역된 다문화 가정용 번역자료를 제공하며, 다음 달 지역주민을 포함한 설명회도 실시한다.

통합은 학부모의 '통합 찬반 설문' 결과에 따라 결정되는데, 설문 그룹은 김해중학교·김해여자중학교·예비학부모군(김해동광초·김해합성초·구봉초의 5, 6학년 학부모)으로 나뉘며 각 그룹 60% 이상 찬성 시 통합이 확정된다.

통합이 확정되면 오는 2026년 3월 김해중학교 위치에 가칭)김해통합중학교를 개교하며, 이후 김해여자중학교 위치에 건물을 신축해 2029년 3월 이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