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30 (토)
창원기계공고, 경남기능경기대회 출정식
창원기계공고, 경남기능경기대회 출정식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3.2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동창회장 등 장학금 전달해 응원
CNC/선반·산업용로봇 등 8종목 출전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2024년 경상남도기능경기대회 출정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황정호)는 지난 21일 2024년 경상남도기능경기대회 출정식을 가졌다. 2024년 경상남도기능경기대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행사로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등 도내 7개 경기장에서 4월 1일부터 5일까지 열린다.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는 CNC/선반, CNC/밀링, 메카트로닉스, 산업용로봇, 기계설계/CAD, 용접, 판금철골구조물, 전기기기 총 8종목에 출전하여 전 종목 30명의 학생이 학교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이번 출정식에는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총동창회장, 사무총장, 홍보부회장, 교육부회장, 사무장, 산악회 회장, 자영회 회장 및 사무국장, 용지장학재단 이사장 등 선배님들이 참여하여 장학금 800만 원과 학생 간식(치킨, 음료 등)을 지원하였다. 선배들의 응원에 경남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는 학생들은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는 지난해 2023년 경상남도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9개, 은메달 9개, 동메달 4개, 장려 7개로 종합우승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는 “100년을 주도할 글로벌 기술명장 육성”을 목표로 하여 6개학과 49학급, 962명의 학생들이 기술을 연마하고 있으며, 특히 인성교육을 기본으로 일-학습 병행 도제교육, 산업기사 자격취득과정, 팀 프로젝트수업 등 현장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최고의 기능인이 갖추어야 할 능력을 기르고 있다.

창원기계공고 황정호 교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주말과 방학에도 학교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한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기를 전 교직원이 응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교직원은 학생들이 만족하는 좋은 취업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