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47 (토)
거창교육지원청, 3월 청렴·소통 학교장 다모임
거창교육지원청, 3월 청렴·소통 학교장 다모임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3.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교육 특색과제·교육 특구 등 현안 논의
거창교육지원청이 지난 22일 청렴·소통 학교(기관)장 다모임을 가진 가운데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수)은 지난 22일 3월 청렴·소통 학교(기관)장 다모임을 열었다.

이날, 다모임에는 김인수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과 행정지원과장, 유·초·중·고·특수 학교(원)장, 그리고 소속기관인 도서관장이 참석했다.

청렴 다짐 선포식으로 시작한 이번 다모임은 전입한 교육가족에게 새 학년도 힘찬 출발을 응원하는 환영 꽃다발을 전달했다. 본격적으로 3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와 학교장 다모임 자료 내용을 공유하며 교육정책 현안을 진지하게 살폈다. 이어 ‘거창교육 정책 제안 및 건의사항’시간을 가지며 거창교육 특색과제, 늘봄학교 운영 현황 및 개선 방안, 교육특구 관련 등 거창교육의 발전 방안의 깊은 주제로 나아갔다.

거창교육의 미래에 깊은 혜안을 갖고 있는 김인수 교육장은 3월 마지막 토요일 저녁 1시간(20시 30분~21시 30분)은 전등을 끄는 세계적인 캠페인인 어스아워(Earth Hour)임을 안내하며 “전등을 끄고 생명을 켜는 지구 살리기 캠페인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신설되는 교육활동보호담당관 등 각자 주어진 역할에 따라 어려움 속에서도 학교와 긴밀한 협조를 하며 운영해주길”격려하며 당부하는 말씀을 전했다.

거창교육지원청은 끊임없이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며 학교(기관)장과의 공동사고를 통해 거창교육의 발전 방안을 진지하게 모색하고 교육 현장에 알맞는 맞춤형 정책과 지원을 보다 면밀하게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