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고전초, 체험으로 익힌 안전책임관
고전초, 체험으로 익힌 안전책임관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3.2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학생안전체험원서 체험 활동
'위기상황 대처 능력·행동 요령 숙지
고전초등학교 학생들이 21일 경남학생안전체험원에서 안전체험학습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전초등학교는 21일 경남학생안전체험원에서 전교생 24명이 체험 중심 안전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체험학습은 다양한 위기상황에서 대처 능력 및 행동 요령을 숙지하기 위해서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으로 1학년은 재난안전, 2~3학년은 교통안전, 4~5학년은 생활안전, 6학생은 응급·생존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생활안전 프로그램에서는 우리가 평소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 발생시 소화기 사용법, 고층에서 탈출해야 할 때 완강기 사용법, 화재시 대피 방법, 승강기 안전 수칙 등을 몸으로 익혔고, 응급·생존프로그램에서도 심폐소생술 체험과 응급처치, 재난시의 생존법과 비상슬라이드까지 체험하였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주○○ 학생은 “평소 막연하게 알고 있던 위기 대처 방법에 대해 직접 체험을 통해 익히게 되어 좋았다. 가족들과 놀러 갔을 때 완강기를 보기만 했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랐는데 이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았으니 위급한 상황에서 내가 앞장서서 가족들과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 오늘 체험에 열심히 참여한 우리가 모두 안전책임관이 된 것 같다.”며 말했다.

고전초등학교는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사고 유형별 위기 대처 방법을 몸으로 익히며 위급한 상황에서 자신과 가족, 친구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았다. 특히, 생명과 직결되는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은 학생들이 그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고 생활 속에서 언제든지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