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41 (토)
ESG 마일리지 적립금으로 위기 아동 지원
ESG 마일리지 적립금으로 위기 아동 지원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4.03.20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보, 부산 아동일시보호소 210만 전달
ESG문화 확산ㆍ지역사회 협력 지속
박주선(오른쪽 세 번째) 기보 전무이사가 부산광역시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박주선(오른쪽 세 번째) 기보 전무이사가 부산광역시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20일 부산 동래구 소재 부산시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보 '다(多)가치 ESG 마일리지' 적립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보는 중소기업이 경영활동에서 ESG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별도 보증상품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으며, 그 지원실적을 마일리지로 환산해 적립하는 '다가치 ESG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보는 올해 긴급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을 일시적으로 보호하면서 의료지원과 정서지원을 제공하는 '부산광역시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부금 210만 원을 전달했으며, 사회문제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상생ㆍ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기보는 지난 2022년 다가치 ESG 마일리지를 처음 도입했으며, 지난해 3월 세이브더칠드런이 후원하는 지역사회 아동 65명에게 탄소배출 절감 효과가 있는 업사이클링 블록화분을 전달한 바 있다.

박주선 기보 전무이사는 "앞으로도 기보는 지속 가능한 ESG 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중소기업이 ESG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