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30 (토)
양산 동면, 온라인 전입신고 안내문 배부
양산 동면, 온라인 전입신고 안내문 배부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4.03.19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송신도시 입주 민원처리 도움
정부24·홈페이지 신청 가능

양산시 동면은 올해 대규모 사송신도시 공동주택 입주를 앞두고 예비입주민들의 효율적인 민원처리를 위해 온라인 전입신고 안내문을 제작해 배부했다.

지난해 대규모 입주에 이어 올해 '사송데시앙3차' 아파트 단지를 필두로 5853세대 가구가 입주를 앞두고 있어 전입신고, 각종 민원서류 발급 증가에 따른 민원창구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온라인 전입신고를 적극 홍보 중이다.

온라인 전입신고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과 스마트폰에서 가능하며 정부24앱 또는 홈페이지(www.gov.kr)에서 신청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확정일자·임대차신고는 스마트하우스 앱 또는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홈페이지(rtms.molit.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동면은 입주민 편의를 위해 한눈에 확인 가능한 배너 및 안내문을 제작해, 신규 아파트 입주지원센터, 관리사무소에 홍보물을 게시·배부할 계획이다. 안내문은 입주증 발급 시 전 세대에 배부하고 입주자 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하는 방법도 동시 진행하고 있다.

남신우 면장은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을 이용해 편리하게 전입신고, 확정일자, 임대차신고가 가능하다"며 "장시간 대기로 인한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온라인 신고를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