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44 (토)
'공천 취소' 박일호, 총선 불출마 선언
'공천 취소' 박일호, 총선 불출마 선언
  • 이수빈 기자
  • 승인 2024.03.19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기각돼
"지지해준 당원·유권자에 감사"
박일호 예비후보
박일호 예비후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밀양·의령·함안·창녕 선거구에 출마한 박일호 예비후보가 총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예비후보는 19일 당 공관위의 공천 취소 결정에 대해 지난 8일 서울남부지방법원에 '공천 효력정지 및 후보자 지위 확인' 가처분 신청을 했으나 18일 법원으로부터 기각 결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저는 여기에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가던 길을 멈추겠다"고 불출마 의사를 밝히며, "그동안 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염원하며 저를 열정적으로 지지하고, 성원해 준 밀양의령함안창녕 유권자와 당원 동지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끝까지 함께하지 못해 죄송한 마음뿐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뇌에 찬 결정이라는 점을 널리 이해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불출마 배경에 관해 설명했다.

박 예비후보는 "지난 10년간 지역발전의 성장과 미래를 개척하며 일로써 승부하고 성과로 인정받으며 최선을 다해 지역의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에 자긍심을 가지며, 앞으로 우리 지역이 더욱더 발전하고 지역민이 행복한 도시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일 박일호 예비후보의 경선을 통해 후보로 공천했으나, 부적절한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일을 들어 1주일 만에 공천을 취소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