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43 (토)
거창군, 가야산권 관광벨트 협약
거창군, 가야산권 관광벨트 협약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4.03.1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성주·합천군과 체계 구축
거창군 고령군 성주군 합천군 가야산권 관광벨트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모습.
거창군 고령군 성주군 합천군 가야산권 관광벨트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모습.

거창군은 지난 15일 고령군청 대가야홀에서 고령군, 성주군, 합천군과 함께 관광산업의 협력을 위한 가야산권 관광벨트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구인모 거창군수, 이남철 고령군수, 이병환 성주군수, 김윤철 합천군수,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관광벨트 조성 개요 설명, 인사말, 협약 체결식 순으로 진행됐다.

가야산권 관광벨트 조성사업은 달빛철도(대구~광주)와 남부내륙철도(김천~거제)가 건립되면 지역 간 유동인구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가야산을 거점으로 경남과 경북의 4개 지자체가 모여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연계사업을 추진하는 초광역 협력사업이다.

4개 지자체는 초광역관광을 제시하는 정부의 관광정책 흐름에 발맞추고 전 시군에서 직면한 지방소멸 문제에 대응 및 생활인구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광역 연계관광'에 답이 있다는 것에 뜻을 모았다.

향후 △가야산권 광역 관광개발계획 수립 △지역연계 관광상품 개발 △공동 관광브랜드 구축 및 홍보마케팅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하고 가야산권 광역 관광개발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통해서 지자체별 세부사업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