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55 (토)
신안초등학교, 자기성장 리더십 캠프 개최
신안초등학교, 자기성장 리더십 캠프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3.1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 학생회 임원 등 21명 참가
성격유형검사·협력 활동 등 경험
신안초등학교 ‘2024 자기성장 리더십 캠프’ 진행 모습.

신안초등학교(교장 김태성)은 지난 15일~16일, KB 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2024 자기성장 리더십 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캠프는 전교 학생회 임원 3명과 4~6학년 학급 대표 10명, 본교 특색교육활동인 관악부 파트장 및 악장 8명 등 총 21명이 학교를 떠나 KB 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자기성장 프로젝트 관련 강의, 협력 프로그램 체험 및 2일차 사천 바다케이블카 및 아쿠아리움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외부강사 여○○교수가 진행한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의 내면과 자기성장을 통한 통합적인 삶을 그려보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모둠원이 참여하여 협동 스택스 고무줄 컵쌓기 게임 등을 통해 공동체적 사고와 협력의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4학년 신○○ 학생은 “처음으로 부모 곁을 떠나 친구들과 함께 한 1박 2일의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게 너무나 좋은 경험이었다. 내 자신보다는 친구들을 먼저 챙기는 습관을 길러야겠어요.”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신안초등학교 학생들은 유네스코협력학교 및 윈드오케스트라 운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활동과 상호협력을 통한 공존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학생자치와 학부모 참여 교육활동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