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15 (토)
창원상의, 총선 정책공약화 자료 발송
창원상의, 총선 정책공약화 자료 발송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3.14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당 선거사무소에 전달
2개 아젠다·각 5건 과제 선별
최재호 상의 회장
"지자체·정치·경제계 한 팀
악순환 고리 끊어내고
지역 경제 재도약 희망한다"

창원상공회의소(회장 최재호)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한 달여 앞두고 '지역 균형발전과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22대 총선 정책공약화 건의' 자료를 주요 정당의 경남도당과 각 후보자 선거사무소에 발송했다.

창원상의는 제안한 정책공약화에서 지역 균형발전과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2개 아젠다와 아젠다별로 각 5건의 과제를 선별했다.

우선 지역 균형발전 분야로는 비수도권의 법인세, 소득세 등이 포함됐다.

또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분야로는 △방위산업진흥원 신설 추진 및 창원 유치 △글로벌 방위산업전 창원 유치 등을 꼽았다.

특히 창원상의는 지역 균형발전은 지역 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반드시 이뤄야 하는 과제이고, 이를 위해서는 지역 기업과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는 의견을 과제 전반에 담았다.

이에 비수도권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우수인력의 유인을 위해 법인세, 상속세, 소득세의 차등적용을 골자로 하는 법안을 마련해 발의해 줄 것을 요청했고, K-방산의 중심인 창원 방위산업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고 이를 집중 지원할 수 있도록 글로벌 방위산업전 유치와 방위산업진흥원 유치 등을 공약으로 채택해 줄 것을 제안했다.

최재호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은 "미래를 낙관적으로 보기 어려운 대내외 환경과 지역 간 불균형의 틀 속에서 투자의지는 위축되고, 이는 다시금 지역 성장의 모멘텀을 떨어뜨리고 있다"며 "이번 총선을 시작으로 지자체-정치계-경제계가 한 팀이 돼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내고, 지역 경제의 재도약을 이뤄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