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5 16:53 (토)
지방자치 발전 이끌 의정활동 협력 모색
지방자치 발전 이끌 의정활동 협력 모색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3.13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기관장 초청 간담회
박종훈 교육감 등 11명 참석
경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은 지난 12일 도내 주요 기관장을 의회로 초청해 의정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경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은 지난 12일 도내 주요 기관장을 의회로 초청해 의정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경남도의회가 지난 12일, 경남도 내 주요 기관장들을 의회로 초청해 의정 현황을 설명하고, 제12대 도의회를 되돌아보며 의견을 듣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이용균 창원지방법원장, 김성훈 창원지방검찰청 검사장,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박민원 국립창원대 총장, 최재호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 조근수 경남농협본부장 등 도내 행정, 사법 언론, 대학 및 경제계를 대표하는 도내 기관장 11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간담회에서는 초대의회 개원 이후 경남도의회가 걸어온 길을 함께 돌아보고 제12대 도의회 의정활동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앞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도의회와 도내 주요 기관 간의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진부 의장은 "이번 12대 의회는 도민만을 위한 의회다운 의회를 만들기 위해 변화하고 있으며, 민생의회, 일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청렴한 의회로 거듭나고 있다"며 "민의를 대변하는 도민의 대의기관으로, 도민의 뜻과 의견을 듣기 위해 항상 문을 열어놓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